SNS

온가족이 게임 파티를”…닌텐도 ‘위 파티’ 발매

체리사탕 2011. 7. 18. 12:17

한국닌텐도가 ‘위’(Wii) 전용 소프트웨어 ‘위 파티’(Wii Party)를 7월14일 정식 발매했다.

 

 

‘위 파티’는 게임 이용자와 가족, 친구의 분신 캐릭터 ‘미’(Mii)을 주인공으로 여럿이 즐길 수 있는 파티 게임 모음집이다. 이용자는 얼굴 모양이나 눈, 눈썹, 옷과 피부색 등 자신과 닮은 캐릭터 ‘미’를 직접 만들고, 이를 리모컨에 저장해두고 어디서든 불러올 수 있다. ‘미’는 ‘위 파티’ 외에도 다양한 위 SW에 등장한다.

‘위 파티’는 즐기는 방식에 따라 ▲기본 파티게임 ▲커플 파티게임 ▲단체 파티게임 등으로 나뉜다.

기본 파티게임에선 주사위를 던져 골인 지점에 먼저 이르면 승리하는 ‘보드게임’, 전세계 명소를 여행하며 기념사진을 많이 찍는 사람이 승리하는 ‘해외여행게임’, ‘빙고’ 등을 담았다. 게임 도중 제공되는 미니게임을 이용해 승부를 바꾸는 재미도 곁들였다. ‘위 파티’ 게임 속 내장된 미니게임들은 따로 즐길 수 있으며, 모두 80여가지가 넘는다.

커플 파티게임은 이름대로 둘이 커플이 되어 즐기는 게임 모음집이다. 서로 취향이나 생각이 얼마나 통하는지 알아보는 ‘커플 테스트’, 배가 쓰러지지 않도록 둘이 협력해 20명의 ‘미’를 돛대에 올려나가는 ‘균형 맞추기’ 등이 인기다.

‘단체 파티게임’은 한 번에 최대 4명까지 즐기는 게임 모음집이다. 리모컨을 놓고 화면 속 동물에 해당하는 울음소리가 나는 리모컨을 먼저 집으면 점수를 따는 ‘멍멍 리모컨’, 리모컨이 미세한 흔들림에 터지지 않도록 폭탄처럼 조심스레 다루며 제한된 시간 안에 상대방에게 전달해야 하는 ‘폭탄 전달 게임’, 리모컨을 실제 집안에 숨겨놓고 거기서 나오는 소리를 단서로 찾아내는 ‘리모컨 숨바꼭질’ 등이 담겨 있다.

‘위 파티’ 희망 소비자가격은 4만4천원이다.

 

 

▲이심전심 퀴즈

▲폭탄 전달 게임

▲리모컨 숨바꼭질

▲균형 맞추기

▲커플 테스트

▲보드게임

▲황금추 어택

▲룰렛